방탄소년단, 코로나19 위로·마스크 착용 강조에 WHO 총장 감사 "세계의 롤모델"
상태바
방탄소년단, 코로나19 위로·마스크 착용 강조에 WHO 총장 감사 "세계의 롤모델"
  • thomas yi
  • 승인 2020.09.0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Q총장 트위터© 뉴스1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방탄소년단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방탄소년단 지민과 제이홉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지난 2일 한국에서 열린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기념 비대면 기자간담회 영상으로, 지민은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힘을 합쳐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힘쓰는 이들의 노력을 언급했다.

또 "그분들에게 더 위로가 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인 것 같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우리의 또 하나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지민의 말처럼 함께일 때 이 전염병을 끝낼 수 있다"며 "의료진과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1위를 축하했다.

또 제이홉이 "앞으로 건강 잘 챙기시고 마스크 잘 쓰고 다니시길 바란다"라고 말한 영상에는 "마스크 착용을 상기시켜주고 롤모델이 되어주는 BTS와 아미(팬클럽), 빌보드 핫 100 1위 아티스트를 따르자. 마스크 착용합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