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경영 효율화 속도낸다"…빗썸, '업무 지능화' 시스템 구축
상태바
"데이터 기반 경영 효율화 속도낸다"…빗썸, '업무 지능화' 시스템 구축
  • 홍용석
  • 승인 2020.09.1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 코로 (빗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신속하고 정확한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해 데이터 관리·분석 시스템을 도입한다.

빗썸은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인 태블로(Tableau)를 도입해 업무지능화(BI·Business Intelligence)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BI는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해 기업 데이터를 정리·분석·활용하는 기술이다. 테블로는 다양한 데이터를 그래프, 그림 등 지표로 시각화해 정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복잡한 데이터를 그래프 등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빗썸은 BI 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와 더불어 고객 데이터 보안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강화해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BI 구축을 계기로 데이터 포커싱(Focusing) 그룹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세미나 및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빗썸은 클라우드 기반의 비용관리솔루션인 'SAP 컨커'(Concur)도 도입했다. SAP 컨커는 경비, 인보이스, 그 외의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신용카드 데이터를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통합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경영 관리를 지원해주는 솔루션이다.

빗썸은 SAP 컨커를 활용해 데이터에 기반한 계획적인 예산 운용 및 비용 관리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의 데이터 경영을 가속화하고, 비용 절감 및 예측 등 경영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다양한 솔루션 도입 및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가고 있다"며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