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로봇산업 중소·중견기업 해외 진출 금융지원
상태바
하나은행, 로봇산업 중소·중견기업 해외 진출 금융지원
  • 이재성
  • 승인 2020.09.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28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로봇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후 지성규 하나은행장(왼쪽)과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 뉴스1


하나은행은 28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로봇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능형 로봇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추진하고자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으로, 양 기관은 로봇산업 관련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은 로봇 관련 우수기술을 보유하거나, 로봇을 도입·활용하고자 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적극 발굴·추천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진흥원이 추천하는 로봇산업 영위 기업 등에 대해 Δ무역보험공사와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발급시 보증료 지원 Δ대출금리 감면 및 외국환수수료 우대 ΔIP(특허권)보유 중소기업에 대한 IP담보대출 등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국내 로봇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해 수출에 필요한 무역금융 등 금융지원은 물론 해외직접투자 및 글로벌 자본유치 지원서비스 등도 제공하기로 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로봇수출기업을 도울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각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