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순항'
상태바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순항'
  • 정희
  • 승인 2020.09.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공사 현장.(완주군제공)2020.9.28/뉴스1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북 완주군과 완주테크노밸리 주식회사가 민관합동개발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28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는 내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례없는 역대 최장 장마로 공사 진행이 다소 늦어졌으나 계획 일정에는 무리 없이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단지조성 공사를 비롯한 각종 기반시설 설치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5일부터는 도로포장 공사를 진행해 목표대로 올해 기반시설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분양도 활기를 띄고 있다. 현재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는 뛰어난 입지로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미 미니복합타운 주거용지인 공동주택용지(4BL), 준주거(24필지) 및 근린생활(24필지), 단독주택용지(100필지)는 분양을 완료했다.

산업용지에는 LS엠트론과 ㈜에이알케이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화학·바이오 소재 관련 중견기업들이 입주의사를 밝히고 있어 추후 지역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제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기엽환경 조성을 위해 주거, 문화, 소비 기능 확충을 위한 토지이용계획 변경도 추진하고 있어 주변지역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산업단지 근로자 및 가족들의 정주여건 향상도 기대되고 있다.

박성일 군수는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후 기업 입주가 본격화 되면 기존 산업단지와 함께 대규모 산업벨트가 구축되는 것이다”며 “완주군의 신성장 미래먹거리인 수소산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이고, 산업단지 준공과 기업유치 분양에도 더욱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