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학성동 '그린주택 리모델링 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울산 중구, 학성동 '그린주택 리모델링 사업' 신청자 모집
  • 정희
  • 승인 2020.10.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성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업범위.(울산 중구청 제공) /© News1


울산 중구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 내 노후주택의 친환경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중구는 학성동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한 '그린주택 리모델링 사업' 공고를 내고 23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성동 도시재생사업인 '군계일학, 학성'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리모델링은 노후된 과다열 저층 주거지를 친환경 주거단지로 전환한다.

사업의 대상가구는 학성동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20년 이상 노후 단독주택의 소유자로 공익적인 효과가 있도록 12가구에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해 준다.

사업 보조금은 전체 4억이며, 개별 총사업비의 10%는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선정은 지원 범위의 적정성과 타 사업으로 중복지원 여부 확인, 4가구 1클러스터 신청지와 건물 노후도, 개별주택가격 등의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된다.

중구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체결된 상생협약이나 보조금 지원받은 리모델링 유지 등 사업 선정자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의무도 부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선정자의 경우 상생협약 시 세입자 3년간 임대료 동결(임차인과의 협약서 제출)하고, 보조금 지원받은 리모델링 사업 부분을 5년간 유지해야 한다.

또 사업추진을 위한 조사, 공사시행, 사전점검 및 준공점검 등 현장 점검과 함께 도시재생 사업홍보를 위한 공사과정을 기록하고, 홍보물 부착 등에도 협조해야 한다.

사업희망자는 사업신청서 등 신청서류를 구비해 중구 구교로92, 학성동 경로당 3층에 위치한 학성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지 선정은 10월 말에 이뤄질 예정이며, 이후 리모델링 설계과정을 거쳐 2021년 하반기까지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