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원 ‘무료 온라인 빅데이터 교육’ 실시
상태바
경기도경제과학원 ‘무료 온라인 빅데이터 교육’ 실시
  • 홍용석
  • 승인 2020.10.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도·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무료 온라인 빅데이터 교육(2개 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기술로 방대한 양의 정보가 빅데이터로 축적됨에 따라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들이 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으로 진행된다.

16~17일 이틀간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처리·가공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은 Δ‘R프로그래밍’ 기본 ΔR을 활용한 통계기반 빅데이터 분석 Δ마케팅 데이터 이해를 위한 분석 사례 Δ고객 타겟팅을 위한 모델링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인 ‘R’은 통계 소프트웨어 개발과 자료 분석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패키지 개발이 용이해 통계 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이 쓰이고 있다.

교육대상은 기업 실무자를 포함한 재직자 등이며, 15일까지 5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23~24일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실습 교육’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Δ빅데이터 동향과 이슈 Δ빅데이터 활용 분석 실습 Δ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Δ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대상은 중·고등학생,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로 22일까지 8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두 교육과정 모두 경기지역경제포털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2020 지역경제 데이터 기반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시 가점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홍보전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