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도 라이브커머스 시대"…홈플러스, '홈플라이브' 선봬
상태바
"대형마트도 라이브커머스 시대"…홈플러스, '홈플라이브' 선봬
  • thomas yi
  • 승인 2020.11.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라이브' 방송 장면© 뉴스1(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파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를 12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홈플 라이브를 통해 핵심 전단 상품 '라이브 단독 타임딜'을 진행한다.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새로운 쇼핑 체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상품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 동안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공개된다. 12일 안드로이드 이용 고객을 시작으로 이달 내 아이폰 사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타사 플랫폼을 경유하지 않고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오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멤버십 쿠폰을 통해 추가 할인혜택까지 제공한다.

화면에서 상품을 터치하면 바로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손쉽게 특가 상품을 살 수 있다. 론칭을 기념해 5000원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토크쇼핑'(토크쇼+쇼핑) 콘셉트로 방송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 '홈디'(홈플러스 DJ)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로 함께 출연한 바이어가 상품 특징은 물론 산지 동향, 요리 꿀팁, 소싱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생생한 정보를 전하는 방식이다.

12일 첫 방송에서는 홈플러스가 25일까지 진행하는 '블랙버스터' 할인행사 상품 중 '킹크랩', '프리미엄 고시히카리', '완도 전복' 등 인기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33% 할인해 선보인다.

19일 진행될 2회차 방송에서는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맞아 절임배추, 총각무, 생굴, 제주돼지 등 '김장 대전' 상품 7종을 단독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이노베이션팀장은 "상품 가격과 할인행사 중심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보다는 지속적인 쌍방향 소통과 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