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최…"블록체인 기술로 변할 삶의 모습 논의"
상태바
2020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최…"블록체인 기술로 변할 삶의 모습 논의"
  • 이재성
  • 승인 2020.11.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20.11.18 /뉴스1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0 블록체인 진흥주간'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확대하고 실제 활용사례를 체감하기 위해 열리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올해는 '비대면, 블록체인, 변화'를 주제로 시범사업 경험하기, 콘퍼런스, 쉽게 보는 블록체인 등 7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방역을 위해 18일 개막행사와 시상식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현장에서 진행하며, 시범사업 성과, 콘퍼런스 등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코엑스에서 18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올해 블록체인·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포상과 블록체인 관련 행사 우수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범사업 경험하기 행사에는 홈페이지 내 가상 전시공간에서 이뤄진다. 올 한 해 진행한 공공선도 시범사업,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부산 규제 자유 특구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참여자가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체인 콘퍼런스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Δ해외 블록체인 연구 동향 Δ데이터 3법 개정에 따른 블록체인의 영향 Δ분산 신원증명 기술 및 생태계 현황 Δ글로벌 탈중앙 금융 동향 분석 등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이 논의된다.

블록체인 기술이 낯선 시민을 위한 '쉽게 보는 블록체인'도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Δ블록체인 보안 기술 Δ글로벌 토큰이코노미 생태계 동향Δ최신 분산 애플리케이션 등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김정원 정보통신정책실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가속화되는 비대면 사회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우리 삶의 변화를 논의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지난 6월 수립한 블록체인 기술 확산전략을 차질없이 추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성공사례를 확산하고 정부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