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의 '뉴노멀' 아이디어…이마트 카트 손잡이에 LED 살균기
상태바
제일기획의 '뉴노멀' 아이디어…이마트 카트 손잡이에 LED 살균기
  • 이새연
  • 승인 2020.11.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풍산점에서 시범 운영하는 '라이트 세이버' 캠페인.(제일기획 제공)© 뉴스1


제일기획은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는 이색 아이디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먼저 손잡이에 살균 소독기가 장착된 특수 카트를 운영하는 '라이트 세이버'(Light Saver) 캠페인을 오는 24일까지 경기도 고양 이마트 풍산점에서 시범 운영한다.

캠페인 아이디어를 낸 제일기획 관계자는 "대형마트에서 쇼핑할 때 카트 손잡이를 잡고 있는 시간이 길다는 점에 착안해 손잡이에 살균 소독기가 장착된 카트를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과 이마트는 살균기 전문업체 썬웨이브와 협업해 손잡이에 LED 살균기가 장착된 특수 카트를 제작했다.

고객이 손잡이를 터치하면 LED 살균기가 작동해 인체에 무해한 405나노미터(㎚) 자외선(UV) 살균 광선이 배출된다. 이 살균광선은 모든 바이러스를 실시간으로 99.3% 살균하며, 카트를 잡고 있는 손도 10분 만에 90% 이상 살균한다.

이마트의 브랜드 컬러를 반영해 노란색 불빛의 LED 광원을 설치한 점도 특징이다. 캠페인 기간 중 이마트 풍산점에는 '라이트 세이버' 카트 총 200대가 상시 운영되며, 인스타그램에 카트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 쿠폰이 인쇄된 항균 장갑을 나눠주는 '세이프 세일'(Safe Sale) 캠페인도 같은 기간 경기도 김포 이마트 김포한강점에서 시범 운영된다.

'세이프 세일' 캠페인은 고객들이 매장 내에서 장갑을 착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항균 장갑에 쿠폰을 넣은 아이디어다. 이중 일부 장갑에는 온도감응형 쿠폰이 탑재돼 장갑 착용 시 오른쪽 손바닥 부위에 인쇄된 코로나바이러스 이미지가 체온에 반응해 할인쿠폰 바코드로 바뀐다.

제품 결제 시 해당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이 할인된다. '세이프 세일' 장갑은 항균 기능과 함께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하고, 세탁 후 재사용도 가능하다. '세이프 세일' 장갑 착용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에게도 선착순 사은품을 증정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고안한 이번 아이디어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하면서 새로운 쇼핑의 재미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 김포한강점에서 고객이 쿠폰이 인쇄된 '세이프 세일' 항균 장갑을 착용하고 쇼핑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