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에 인공지능 두뇌 심었다
상태바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에 인공지능 두뇌 심었다
  • 정희
  • 승인 2021.01.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 AI(JetBot AI)' 신제품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삼성전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탑재하고 자율주행 기능을 개선한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국제가전전시회(CES) 2021'에서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1일 온라인으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1'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로봇청소기 신제품 '제트봇 AI'를 최초로 선보였다.

제트봇 AI는 기존에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꼈던 주행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의 사물인식 기술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제트봇 AI에 세계 최초로 인텔의 AI 솔루션을 탑재하고 라이다(LiDAR) 및 3D 센서도 적용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제트봇 AI는 딥러닝 기반으로 100만장 이상의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한 뒤에 소비자들의 가정 환경에서 주요 장애물과 가전제품 등을 인식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3D 센서는 기존의 2D 기반 센서가 감지하지 못했던 높은 물체와 복잡한 구조물의 형상을 인식하고 1m 이내에 있는 장애물도 선제적으로 파악하게 해준다.

제트봇 AI는 바닥의 장애물 뿐만 아니라 가전, 가구까지 인식하기 때문에 특정 구역을 지정해 청소를 명령할 수도 있다.

특히 음성인식 '빅스비' 기능도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냉장고 주변을 청소해줘"라고 말하면, 제트봇 AI가 그대로 청소하게 된다.

기존에 핸디형 무선청소기 '제트'에 적용됐던 자동먼지 배출 시스템 '청정스테이션'도 제트봇 AI에 도입된다. 제트봇 AI의 청정스테이션은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면서 동시에 발생 가능한 미세먼지를 차단해준다.

삼성전자는 'CES 2021'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트봇 AI를 올 상반기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이기수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제트봇 AI는 가사노동의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의 청소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꿔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 AI(JetBot AI)' 신제품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삼성전자 제공)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