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AI 기반 콜봇·챗봇 도입…'디지털 혁신 속도'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AI 기반 콜봇·챗봇 도입…'디지털 혁신 속도'
  • 이새연
  • 승인 2021.01.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안내 콜봇과 직원용 업무매뉴얼 챗봇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콜봇은 안내사항이 필요한 고객에게 AI가 직원 대신 전화로 금융상품과 대출의 만기 안내, 금융상품 판매 적정성을 확인하는 해피콜 등을 수행한다.

직원용 업무매뉴얼 챗봇은 직원이 채팅 형태로 문의하면 AI가 관련 정보를 찾아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영업점 직원의 빠르고 정확한 고객 대응을 위해 도입했다.

콜봇과 챗봇은 정일문 사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주요 경영계획으로 언급한 디지털 혁신 일상화의 일환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신봉관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본부장은 "영업 외 시간의 금융사고 접수와 같은 24시간 AI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에 콜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콜봇·챗봇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