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개 카톡 이모티콘 월 4900원에 무제한…카카오 월정액 서비스
상태바
15만개 카톡 이모티콘 월 4900원에 무제한…카카오 월정액 서비스
  • 이새연
  • 승인 2021.01.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 '이모티콘 플러스'. (사진출처=카카오)© 뉴스1


카카오는 월 4900원에 카카오톡용 이모티콘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월정액상품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는 감정과 상황에 맞춰 약 15만 개 이상의 메시지 단위의 개별 '이모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이모트 셋트 격인 이모티콘을 최대 5개까지 종류를 바꿔가며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단품(24종 기준 2500원)을 구매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해 이용자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카카오는 전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대화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이모티콘이 자동 추천되고, 대화 맥락에 맞는 이모티콘을 골라 보내는 식이다.

또 '고마워', '미안해', '뭐해?', '바빠', '졸려' 등 자주 사용되는 감정이나 상황별 키워드로 이모티콘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상품 구독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카카오톡 지갑'을 만든 뒤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기존의 단품 판매는 그대로 유지된다.

카카오는 오픈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3900원으로 상품 가격을 할인하고 정기구독자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9년간 이모티콘 생태계 성장을 이끌며 수많은 창작자 및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월정액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1년간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온 '톡서랍 플러스'를 정식 출시했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역만 백업할 수 있었지만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면 사진·동영상·파일·링크·연락처 등 각 채팅방에 흩어져 있는 디지털 자산을 한곳에 보관할 수 있다. 톡서랍 플러스는 월 990원에 100G 용량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