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기업 지원 정보 '한눈에'…충주시, 충주바이오톡 개설
상태바
바이오헬스기업 지원 정보 '한눈에'…충주시, 충주바이오톡 개설
  • 이재성
  • 승인 2021.01.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충북 충주시가 바이오헬스기업 지원 정보를 담은 '충주바이오톡'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충주바이오헬스산단 위치도.(뉴스1 DB)2021.1.25/© 뉴스1


충북 충주시가 바이오헬스기업 지원 정보를 담은 '충주바이오톡'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충주바이오톡'은 중앙부처나 도내 혁신기관에서 지원하는 기업지원 사업 정보를 신속하게 알리는 게 목적이다. 카카오톡 앱에서 '충주바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지역 바이오헬스기업은 지난해 설문조사에서 시급히 개선할 사항으로 '각종 정부 지원사업의 정보안내 부족'을 꼽았다.

시는 '충주바이오톡'에 Δ정부 지원 사업 정보 Δ기업인증 취득지원 Δ시제품 제작 Δ마케팅 Δ사업화 지원사업 안내 등의 정보를 계속 추가할 계획이다.

관계 부처에서 기업 관련 공고가 나오는 2월부터 일주일에 1번 정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에는 현재 50여개의 바이오헬스기업이 있는데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에 추가로 100개 기업을 유치한다는 게 시의 계획이다.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조성사업은 지난해 9월10일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국가산단은 국세·지방세 감면 혜택과 지방투자 촉진보조금 등 예산 지원도 받을 수 있어 관계 기업이 입주 경쟁이 뜨겁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을 계속해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