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첨병, 데이터 활용력 키우자…LG전자, '데이터 포털' 개설
상태바
"디지털 전환 첨병, 데이터 활용력 키우자…LG전자, '데이터 포털' 개설
  • 이새연
  • 승인 2021.02.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데이터 포털 © 뉴스1

LG전자는 쉽고 빠른 데이터 분석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최근 'LG 데이터 포털'을 열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데이터 포털에선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라도 임직원 누구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대량의 데이터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분석할 수 있다.

셀프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Self-Service BI) 기능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고 효율적인 정보를 도출한다. 임직원은 포털 사이트에 업로드된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차트나 그래프 등 시각화된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는 유관부서에 공유할 수 있어 서로 다른 직원이 동일한 분석 작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하나의 분석 결과를 여러 사람이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하면 혼자서는 쉽게 발견할 수 없었던 숨은 가치를 찾아낼 수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유하는 게시판에서는 댓글을 달아 피드백을 남길 수 있다.

임직원은 포털을 활용해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도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다. 데이터의 유형과 형태, 활용영역 등 여러 속성을 입력한 뒤 실제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즉시 해당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고, 회사는 여러 곳에 산재된 데이터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LG전자는 데이터 포털이 데이터 분석에 할애하는 시간을 대폭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기존에 발견하지 못했던 고객의 니즈까지 찾아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디지털 전환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

조주완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