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로 ‘Network X 어워드’서 최고 혁신 클라우드 제품상 수상

2024-10-15     홍용석
마베니어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인프라의 선두주자인 마베니어(Mavenir)가 권위 있는 ‘2024 네트워크 X 어워드(2024 Network X Awards)’에서 최고 혁신 클라우드 제품상을 수상하며 텔레콤 혁신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이동통신사업자(MNOs)에 최첨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마베니어의 탁월함이 다시금 확인됐다. 이로써 마베니어는 ‘2023 네트워크 X 어워드’에서 오픈 RAN 부문 우수 자동화 솔루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인상적인 실적에 수상 기록을 하나 더 추가하게 됐다.

이 상은 이동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성능에 가장 큰 변화를 실현한 네트워크 클라우드 기반 제품에 주어진다. 네트워크 X 어워드 심사위원진은 5가지 핵심 기준에 따라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5G 자동화 솔루션을 평가했다. 심사위원들이 마베니어의 솔루션을 평가한 기준은 혁신 수준, 네트워크 성능에 클라우드 기술이 미치는 영향, 구축 시간 및 비용 효율성, 운영 효율성, 실제 사례 연구로 검증된 적합성 및 효율성이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마베니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5G 네트워크 구축 자동화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이동통신사업자가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Cloud-Native Automation) (https://shorturl.at/t7Znf)는 이동통신사업자의 5G 전환 가속화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네트워크 기능 소프트웨어 배포, 라이프사이클 관리의 엔드투엔드 자동화 및 조율을 구현함으로써 네트워크 배포의 속도를 높이고, 유연성을 향상하고, 원활한 확장을 실현한다. 마베니어의 포괄적인 자동화 역량에는 인프라 자동화, 클라우드 플랫폼 자동화, 네트워크 기능 자동화, CI/CD 파이프라인 자동화 등이 포함된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업그레이드 및 롤백을 비롯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CNF)의 1일차 초기 배포와 2일차 라이프사이클 관리 작업을 모두 간소화한다.

마베니어의 최고기술전략책임자 Bejoy Pankajakshan은 “우리의 솔루션은 네트워크 및 서비스 배포를 단순화하고 가속화해 5G로 향하는 비용 효율적인 길을 제시한다. 시간, 비용, 자원 요건을 절감함으로써 우리 고객들은 새로운 혁신과 기능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으며,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선두를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네트워크 X 어워드는 혁신, 협업,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조명함으로써 세계 텔레콤 업계의 발전과 리더십을 보여준다.

·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Cloud-Native Automation) - 마베니어 (https://shorturl.at/t7Znf)

· 2024 네트워크 X 어워드 수상 명단 (https://shorturl.at/gKMAG)

· 2023 네트워크 X 어워드: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자동화 및 오픈 RAN 지능형 컨트롤러(O-RIC) , 2023 네트워크 X 어워드에서 오픈 RAN 부문 우수 자동화 솔루션상 수상 (https://shorturl.at/0yfPD)

· 2022 네트워크 X 어워드: 마베니어, 네트워크 X 어워드에서 우수 CORE 네트워크 솔루션 및 우수 오픈 RAN 솔루션상 수상 (https://shorturl.at/OMm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