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맞춤형 멘토링" 개최

기업별 수준진단과 스케일업을 위한 각분야 전문가 초빙

2021-01-22     홍사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21일 세종센터 3층 열린공간과 스타트업메이트에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창업기업 12팀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성장과 스케일업을 위한 1:1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을 개최하였다.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은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공정한 절차에 따라 선발하여 선정기업당 평균 5,100만원의 사업비, 분야별 전문멘토링과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맞춤형 멘토링 분야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하여 마케팅, 투자, 금융, 판로개척, 회계, 세무, 인사/노무, 기술개발, 후속 지원사업 총 9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초빙된 분야별 전문가들은 창업기업의 향후 성장 방향과 도약의 기회를 진단하고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매뉴얼에 따라 행사 전후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행사 전원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가림막 설치 등 감염병 예방 준칙을 따랐고, 상담 부분도 온라인 진행을 원칙으로 하고, 오프라인 멘토링은 최소한의 대면접촉을 위해 매칭된 창업기업 시간대별 1:1 상담으로 진행됐다.

세종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행정도시이면서 인구수가 30만명 정도인 지역적 특수성 등의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할 수 있었고 향후 졸업기업의 성공과 스케일업을 위해 센터의 주요 보육 프로그램과 투자 등 연계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