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디알, 태권블록과 ‘태권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이디디알, 태권블록과 ‘태권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 승인 2019.08.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상형 주소입력 플랫폼 어드레스(ADDR) 플랫폼과 ADDR 토큰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디디알(대표 차유준)이 태권도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태권블록(대표 신창섭)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협력활동을 약속했다.

27일 체결한 에이디디알과 태권블록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태권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내용으로, 향후 태권도 블록체인 생태계의 실용화를 위한 협력은 물론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의 개발을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에이디디알은 주소를 어드레스 앱 상에 저장하고 교환이나 주소정보 자동 업데이트, 네비게이션 연동 길찾기 등 주소정보가 활용되는 곳에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 어드레스 코인 간편주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통하면 한 번의 주소인증으로 회원가입이나 웹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에 편리한 온라인 생활을 할 수 있다.

 

태권블록은 태권도의 교육, 문화, 산업적 가치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동력원을 만들고 있는 곳으로,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 세계태권도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설립했다. 태권도 분야 모든 단체들의 상호업무, 교류, 운동 활동, 자산 등을 디지털화 하고 있으며, 그 중 개인수련 이력관리 서비스의 경우 각 국가별 수련의 차이점을 유지하면서 이를 블록체인 기술로서 새롭게 표준화해 나가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에이디디알 차유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해 나갈 예정이며, 여기에 양사가 갖고 있는 기술과 인프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를 추진하고 공동이익을 위해서도 꾸준히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