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메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창사에서도 빛났다.
상태바
창업메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창사에서도 빛났다.
  • 김종하 기자
  • 승인 2021.03.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년 창업성공패키지(청창사) 최종합격률 "61.5%",
예비창업패키지 8개 졸업기업, 연계성과 창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 이하 대구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배출한 8개 기업이 2021년 창업성공패키지(청년창업사관학교)사업에 선발되어 최종합격률 61.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사업화 자금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등의 패키지형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대구센터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구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201932개사, 202046개사의 예비창업기업을 지원하였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청년창업사관학교)은 대표자 만 39세 미만, 업력 3년 미만의 초기 기업이 지원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으로,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기업들이 창업 이후 단계를 지원받기에 적합하다.

대구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졸업기업 13개사가(’19년 졸업기업 2개사, ’20년 졸업기업 11개사) 지원하여, 최종 8개사가 합격하였다대구센터 예비창업패키지를 졸업하고,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에 최종 합격한 아몽아트드림(홍성현 대표)전 국민11악기를 목표로 프로 아티스트 레슨 강의 및 연습실 공간 중개서비스의 비대면 아이템을 운영한다. 홍성현 대표는 사업의 첫 시작부터 매출을 발생시킬 만큼 회사가 성장시키는데 까지 대구센터 예비창업패키지의 도움이 컸다.”, “이제는 창업성공패키지를 통해, 더욱 가파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최종합격 후, ㈜아몽아트드림 홍성현 대표 인터뷰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최종합격 후, ㈜아몽아트드림 홍성현 대표 인터뷰

대구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창업기업들이 졸업 이후에도 꾸준히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센터에서 운영하는 성장단계별 프로그램에 연계·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센터가 주관기관으로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 가능성이 있을 뿐 아니라, 초기창업 기업의 사업화 및 교육 등을 제공하는 C-Academy, C-Seed 청년창업육성사업 등에 참여기회가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에 투자가 가능한 대구시 크라우드펀딩지원사업 등에도 연계가 가능하다. 특히 사업성과가 우수한 기업일 경우, 대구시와 삼성전자, 대구센터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C-La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TIPS프로그램 등에 입과 할 기회도 높아진다.

2021년도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은 3월말 공고예정이며, 5월 최종평가 후 내년 1월까지 약 8개월간 평균 6천만원의 지원금 등 창업자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