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운영주관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운영주관기관 선정
  • 김종하 기자
  • 승인 2021.04.0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전주기 플랫폼을 완성으로 명실상부한 창업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2021년 사내벤처육성프로그램 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2년간 국비 약80억원을 확보, 우수한 사내벤처를 발굴육성하는 역할과 함께 대구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고, 기업들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기업중소중견기업 및 시장형 공기업에서 발굴자체 육성한 사내벤처팀창업기업들의 사업화와 성장을 가속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구센터는 매년 약 50개의 사내벤처팀창업기업들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기업들의 안정적 시장 안착을 위한 경영기술멘토링, 특허 및 융자보증 지원, IR을 통한 투자유치를 연계지원하는 다양한 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대구센터는 대표프로그램인 씨랩(C-Lab)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19개의 삼성전자 사내벤처 스핀오프 기업을 육성하였으며, 현재는 C-Lab 12기에 스핀오프 기업 2개사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하는 기업들을 C-Lab 액셀러레이팅 뿐 아니라, TIPS운영지원 프로그램, 스타벤처육성사업, 리더스펀드 투자 및 매칭펀드 지원을 통해 가속 성장과 데스밸리를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일 센터장(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민간에서 분사한 기술기반 창업기업들의 성장이 빠른 것은 전세계적으로 확인되는 추세이다. 바람직한 방향의 제도적 지원과 대구센터의 기업육성 노하우를 통해 사내벤처 기업들이 다양한 기술분야에서 핵심 기업으로 성장토록 밀착 지원하겠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을 장려하는 문화와 그 노력이 큰 결실을 맺고, 이는 또 다른 혁신의 불씨가 되어 활발한 창업 붐이 조성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