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데이터 라벨링 아카데미 시범 서비스 업무 협약
상태바
의료데이터 라벨링 아카데미 시범 서비스 업무 협약
  • 이새연
  • 승인 2021.04.0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플러스코리안, 강서50플러스센터 등과 함께 의료데이터 라벨링 인력 양성 본격화 -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이욱희 사무총장(좌)과 강서50플러스센터 최상태 센터장(우)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이욱희 사무총장(좌)과 강서50플러스센터 최상태 센터장(우)

대한의료데이터협회(이사장 : 김상운)는 (주)페트라인텔리전스와 공동으로 4월 6일 강서 50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재단법인 50플러스코리안 및 강서50플러스센터와 '의료데이터 라벨링 아카데미 시범 서비스' 전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의료데이터 라벨링 전문 인력의 일자리 창출과 향후 급속하게 늘어날 의료데이터 관련 인력의 양성을 위한 것으로서 중장년 보건 인력의 재교육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데이터 라벨링 교육에 관한 표준 지침을 만들어나가고, 다양한 협력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정부 과제 및 향후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협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이욱희 페트라인텔리전스 대표는 "우리는 IT와 의료의 선진국입니다. 이 두개의 장점을 잘 융합한 의료데이터 산업의 육성은 산업적 가치가 있고, 특히 의료데이터 라벨링은 의료 인공지능을 현실적으로 구현해나가는 첫걸음입니다. 이번 협약도 바로 첫 걸음을 내딛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상태 강서50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우리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라는 본연의 업무 외에도 의료데이터 산업의 글로벌 가치 실현이라는 목표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음"을 밝혔다.

한편, 대한의료데이터협회는 이번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국 단위의 교육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해외에서도 방글라데시를 시작으로 개발도상국 내의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료데이터 라벨링 아카데미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