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의료 연구자를 위한 기초역량 강화 지원
상태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의료 연구자를 위한 기초역량 강화 지원
  • 홍용석
  • 승인 2019.08.3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분야 교육과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질병관리본부 연구기획과와 협력하여 국립보건연구원, 보건산업진흥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공공 및 민간 보건의료연구자들의 기초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운영해오고 있다.

2019년에는 △보건의료 연구사업 기획 과정 △보건의료 통계 및 그래프 작성과정 △보건의료 논문 분석 및 작성과정 등 각 2회, 총 6회가 진행 중이며, 근거 중심으로 사업의 성과를 확산시킬 수 있는 보건의료 연구 기초 이론과 실습 위주의 교육내용이 구성되었다.

8월 29일~30일 실시된 제2기 ‘보건의료연구사업기획과정’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보건의료분야 연구 국내외 동향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R&D사업의 이해, 국가연구개발사업 법률 및 규정, 고급보건의료연구 정보 검색 및 활용, 연구기획 및 관리, 연구보고서 및 과제계획서 작성 등의 교육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보건의료분야 R&D 투자예산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연구가 국민의 삶과 연관되는 고비용 보건의료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러한 문제 해결역량을 갖춘 보건의료연구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교육과정으로 △보건의료통계 및 그래프작성과정(10.24.~25.) △보건의료논문분석 및 작성과정(10.31.~11.1.)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