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여성창업활성화 첫 단추, 2021 대구여성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지역 여성창업활성화 첫 단추, 2021 대구여성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성료
  • 김종하 기자
  • 승인 2021.05.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대구여성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시상식 진행
▸ 지역여성창업의 초석 마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강영아),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미영)30일 여성창업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첫 단추로 2021 대구여성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경진대회 시상 후 단체사진 촬영
2021 대구여성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시상자 단체 촬영

금번 개최된 경진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하였다. 총 40여명이 참여하여, 멘토링을 거쳐 최종 5명을 선정하여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였다. 대상을 받은 소지영 대표는 난임여성을 위한 맞춤형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템으로 수상했으며, 이러한 여성창업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여성창업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수상소감을 남겼다또한 수상자 뿐 만 아니라, 신청자 전원에게 기술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및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제공하고, 교육생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사업도 별도 추진하게 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여성창업의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교육, 사업화지원, 멘토링 등 여성창업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여성창업지원을 위한 지역 협력네트워크 구축과 더불어 매년 여성창업활성화사업을 확대시켜나갈 예정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이재일 센터장은 여성창업활성화사업을 센터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이 시대와 지역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여성창업에 필요한 부분들을 더 세심하게 지원하고, 확대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