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권블록, NFT 사업으로 본격 태동
상태바
(주)태권블록, NFT 사업으로 본격 태동
  • 이재성
  • 승인 2021.06.2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세계 태권도 1세대 마스터들의 활동 NFT화 및 수련이력제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전개 -
(주)태권블록은 상아코퍼레이션과 함께 강신철 마스터의 메타버스 부캐를 시작으로
다양한 태권도 부캐를 생성, 관련 컨텐츠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주)태권블록(대표 : 신창섭)이 지난 2년여간의 준비 끝에 본격 태동한다.

태권블록은 그동안 수련이력제의 스마트 컨트랙트와 태권도 1세대 마스터들의 활동을 제대로 이어받고, 보급하기 위한 기술적 준비를 완료하고, 2021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우선 태권블록은 국가별로 아직 표준화되지 않은 수련 이력에 대해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표준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고, 특히 이 과정에서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태권도라는 국기를 브랜드화시킨 1세대 태권도 마스터들의 활동, 수련 이력, 수련 모습 등을 NFT화해서, 글로벌 태권도의 위상을 다시금 드높여나갈 예정이다.

(주)태권블록 신창섭 대표이사

이에 대해 태권블록 신창섭 대표는 "우리 태권블록은 2년여간의 기술 개발 노력을 통해 태권도가 글로벌에서 가져야할 가치와 시대에 맞는 디지털화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이에 대한 성과물들이 조금씩 모습을 드려낼 것"임을 밝히고, "우리는 이에 따라서, NFT화와 함께 제페토 등의 메타버스 내 플랫폼에 태권도 마스터들의 캐릭터 구성 등을 통해 온라인 수련과 다양한 활동 등을 진행해나가기 위해 관련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태권블록은 이미 카이스트, 네이버제트, 제페토, 갤럭시코퍼레이션 등과의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페트라인텔리전스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