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프라임, 후오비 상장… 트리플 A급 게임과 협력한 세계 최초· 유일의 NFT 프로젝트
상태바
에픽 프라임, 후오비 상장… 트리플 A급 게임과 협력한 세계 최초· 유일의 NFT 프로젝트
  • 홍용석
  • 승인 2021.08.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Epik)이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손잡고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의 회원제 토큰인 $EPIK을 출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에픽은 기업이 몰입형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내 경험과 NFT의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생성하도록 돕고 있다. 에픽은 후오비 프라임 8기(Huobi Prime #8)로 2021년 8월 27일 거래를 시작한다. ‘후오비 프라임’은 암호화폐 거래자에게 새로운 첨단 자산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선별 프로그램이다. 에픽은 300개 이상의 게임회사와 10억명의 게이머로 이뤄진 주류 및 암호화 기반 게임에서 게이머가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수집품, 게임 내 경험, NFT를 위한 세계 최대의 분산형 크로스 체인(cross-chain) 호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브랜드 IP 소유자에 대해 에픽의 블록체인 기반 기능은 브랜드가 NFT 영역을 탐색하고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회사 네트워크 및 암호화폐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배포할 수 있는 저위험 기회를 제공한다. 에픽의 기술과 브랜드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저 게임 기업은 이용자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한정판 수집품을 수익화해 게임 커뮤니티 내 충성 팬 및 플레이어와 공유하는 것이다.

에픽은 하루 24시간 평균 거래량이 89억달러에 이르는 티어원(Tier-1)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이 운영하는 ‘후오비 프라임’ 프로그램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다. 후오비 프로그램을 통한 최초 상장은 에픽과 $EPIK 프라임이 합법성, 수익, 전반적 건전성을 검토하는 고강도 기업 실사를 거쳤다는 의미다.

시아라 선(Ciara Sun) 후오비 글로벌 부사장은 “에픽이 후오비 프라임 프로그램을 통해 상장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브랜드와 게임 기업을 위한 $EPIK 프라임의 독보적 가치 제안이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EPIK 프라임은 회원제 토큰으로 토큰 보유자에게 신제품,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강력한 로열티 보상 프로그램을 뒷받침한다. 독점 보상 획득, 아이템 및 디지털 수집품 사전 주문, 신제품, 서비스,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어려운 NFT에 대한 액세스, 무작위 NFT 상품 획득 기회 등이 대표적이다.

‘$EPIK 프라임’은 보유자에게 ‘에픽버스(Epikverse)’에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에픽버스’는 에픽의 소비자 대면 기능 배후에 있는 디지털 생태계 및 기술을 일컫는 이름으로 진정 혁신적이고 혁명적인 가상 세계 환경이다. ‘에픽버스’는 다른 비디오 게임 메타버스(metaverse·사이버 가상 공간) 안에 존재하는 다수의 독특한 ‘마이크로버스(micro-verses)’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에픽버스’는 세계 간 관문 역할을 하며 다른 에픽버스가 존재하는 모든 게임에서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형태의 NFT와 디지털 상품을 구입, 판매, 거래할 수 있으며 전혀 다른 게임에 로그인한 상태로 친구와 함께 라이브 가상 이벤트를 즐길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에픽버스’를 통해 참여하고자 하는 각 게임 내에 기존 계정을 가지고 있거나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빅터 데이비드(Victor David) 에픽 최고경영자(CEO)는 “에픽버스는 체인과 플랫폼을 뛰어넘는 상호 운용성에 필요한 철도 네트워크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에픽은 야심 차고 혁명적인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으며 이는 체인 및 메타버스 안팎에서 원활히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에픽은 웹쓰리(web3)의 경험과 기능을 주류 게임 업계에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의 진정한 차별점은 게임업계 거대 기업과 쌓은 신뢰 관계다. 전 세계 상위 25개 게임 회사의 절반 이상이 에픽의 고객사다. 가장 최근에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으로 10억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는 게임로프트(Gameloft)의 ‘아스팔트 나인(Asphalt 9)’과 협력하기도 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에픽은 인기 레이싱 게임을 NFT에 처음 진출시키는 게임로프트의 프로젝트를 지원했으며 독점 게임 내 디지털 수집품과 인기 레이싱 게임의 NFT를 에픽의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양 사 협력은 전체 주류 게임 및 수집품 업계에 역사적인 동시에 흥미진진한 사건으로 기록됐다. 또한 블록체인 기수의 대규모 채택을 향한 일대 진전이기도 했다.

후오비 프라임 $EPIK 토큰 상장 발표는 최근 선도적 암호화폐 런치패드인 ‘다오메이커(Daomaker)’에서 비공개 판매를 진행한 데 이은 것이다. ‘다오메이커’에서 $EPIK는 대다수 사용자 등록에 대해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EPIK 투자에 ‘다오메이커’ 사용자가 몰리면서 주류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확신을 보여줬다.

에픽은 그동안 상당한 발전을 이뤘으며 $EPIK 프라임 플랫폼 론칭 후 45일 동안 다운로드 회수 10억여건을 자랑하는 게임 ‘아스팔트 나인’, ‘가레나 프리 파이어(Garena’s Free Fire)’와 대형 게임 NFT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아바킨 라이프(Avakin Life)’,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등 최고의 아바타 기반 게임 2개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편 에픽은 9·11 및 9·11 국가 기념일 20주년을 맞아 NFT 공식 제공업체로 선정됐다. 또한 전 세계 사용자 수백만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최초의 멀티게임 자선 캠페인을 조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