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스닷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소시오스닷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 정희
  • 승인 2019.09.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시오스닷컴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바이낸스: $CHZ)가 스페인 명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2019년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 랭킹 4위를 기록한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라리가(LaLiga) 팀이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서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Fan Token)’을 발행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의 보유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한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리워드를 획득한다. 참여 경쟁에서 얻은 리워드를 사용해 팬은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 프로모션, 이색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팀 전용 굿즈, 게임, 리더보드에 접근할 수 있다.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은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소시오스닷컴과 협업으로 유럽 및 아시아 수백만명의 기존 팬들과 더 효과적으로 교류하고 팬층을 전 세계 각지로 확대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다양한 사안에 대한 설문을 올해 말 실시할 예정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구매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팬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FTO)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나 소시오스 앱을 통해 먼저 구입한 후 코인을 이용해 팬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은 2유로로 올해 가을부터 판매되며 19/20시즌에 이용할 수 있다. 팬 토큰은 오직 소시오스닷컴에서만 거래된다. 소시오스 앱에서 클럽과 정기적인 상호 작용으로 팬 토큰을 획득하거나 앱의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수집할 수 있다.

클레멘테 비야베르데(Clemente Villaverde)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사는 “소시오스닷컴 커뮤니티에 합류해 매우 기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혁신적 방법으로 전 세계 팬들과 더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미 다양한 유럽 명문 축구팀이 소시오스닷컴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처럼 우리도 지속적인 기술적 혁신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이자 창립자인 알렉산더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는 “스페인 라리가 명문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소시오스닷컴과 함께해 기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새로운 기술과 팬 참여에 창의적 관점을 지닌 명문 클럽”이라며 “스페인에 이미 두터운 열성 팬층을 보유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소시오스닷컴과 제휴로 혁신적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 세계 글로벌 팬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대규모 클럽의 합류로 소시오스닷컴은 십억명이 넘는 잠재 고객에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이점을 알릴 기회를 얻었다”며 “이미 파트너십을 맺은 팀들의 팬층에 더해 수 많은 스포츠 팬과 이용자가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의 고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