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팩토리 김성민 대표, 드론 산업 발전 유공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 표창
상태바
헥사팩토리 김성민 대표, 드론 산업 발전 유공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 표창
  • 홍용석
  • 승인 2021.12.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헥사팩토리,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 표창
수상중인 헥사팩토리 김성민 대표
수상중인 헥사팩토리 김성민 대표

헥사팩토리(대표 김성민)가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 2회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드론 분야 기술 개발과 보급 등으로 드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헥사팩토리는 다양한 형태의 드론제작과 더불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드론 낙하산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2013년 4월 설립하여, 드론 낙하산, 드론, UGV(Unmanned Ground Vehicle), 드론 임무장비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2019년 드론 규제 샌드박스, 2021년 드론 규제 샌드박스, K-드론 실증 사업 등을 수행하였다.
 

김성민 대표는 2016년 자체 드론 개발중 시험 비행에서 수차례 추락하는 사고를 경험한 뒤, 드론의 추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적, 물적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 끝에 드론 낙하산의 개발을 시작하였고, 
2019년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에 선정되어 드론 낙하산 개발을 완료하여, 2020년 국내 최초로 드론용 자동제어 낙하산을 상용화에 성공 하였다. 


이후 두산을 비롯하여, 육군교육사령부, 포스코건설, 군산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공기관, 공기업, 국방부, 민간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드론용 낙하산을 공급하였다.


헥사팩토리는 이번 “제2회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신형 드론 낙하산을 비롯하여, 특수목적용 드론(시설물 점검용)과 소화물 배송용 드론, 험지 탐사용 지상형무인이동체(UGV), 드론 스테이션, LTE기반 드론 영상 실시간 전송 솔루션 등의 제품을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