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쿼화이, AI 기술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의 혁신 기대
상태바
유니쿼화이, AI 기술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의 혁신 기대
  • 이새연
  • 승인 2021.12.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쿼화이 본사 전경

실리콘밸리의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과 AI 에지 컴퓨팅(AI edge computing) 전문기업인 유니쿼화이(Uniquify)는 현재의 소비자 디지털 콘텐츠를 혁신할 수 있는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공개했다.

오늘날 우리는 휴대전화, TV, 태블릿 및 컴퓨터를 통해 어마어마한 양의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의 디지털 콘텐츠는 40~60년 전의 콘텐츠에 비해 원천적으로 변화된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이번에 유니쿼화이(Uniquify)가 발표한 AI 및 클라우드 기술은 개별 맞춤형, 상호 소통 및 편집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몰입감이 높고 개별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기술은 회사가 소유한 인공신경망 2.0(Neural Network 2.0)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유니쿼화이(Uniquify) CEO인 Josh Lee는 “우리는 현재의 수동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상호 교류가 가능하고 편집이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소셜 디지털 콘텐츠로 변환해 사람들의 보고, 읽고, 듣는 방식을 완벽하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늘날의 디지털 콘텐츠는 감동적이고 성숙한 AI 모델링 기술들이 많지만, 소비자가 이러한 기술들에 접근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유니쿼화이는 디지털 콘텐츠를 위해 선도적인 AI 기술들을 개발해 왔다. 물론 유니쿼화이가 소유한 인공신경망 2.0(Neural Network 2.0) 기술을 활용했다”며 “앞으로는 유니쿼화이가 개발한 AI 모델들이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접근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저희 AI 및 클라우드 기술은 현재의 디지털 콘텐츠를 미래의 AI 디지털 콘텐츠로 변화시키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유니쿼화이(Uniquify)의 새로운 접근 방식은 시청자의 개별 선호도 및 스타일을 바탕으로 디지털 콘텐츠에 바로 연결돼 시청자 상호 간 이 같은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향후 이커머스와 소셜 플랫폼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이 기술은 브랜드나 제품을 보유한 기업들이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개별적인 상호 교류의 길을 열 수 있어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마케팅 및 참여 기회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

Sam Kim 운영총괄책임은 “오늘날 디지털 콘텐츠의 역할은 주로 즐겁게 하는 것이라서 영화나 TV 방송 등에 제품을 마케팅하거나 광고를 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미래의 디지털 콘텐츠의 역할이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또는 마케팅보다 훨씬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니쿼화이가 개발한 AI 및 클라우드 기술은 오늘날의 디지털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이커머스, 소셜 미디어,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편집형 디지털 미디어, 정치, 개별화된 제품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쿼화이(Uniquify)의 AI 및 클라우드 기술은 정보 오버레이, 영상 오버레이 그리고 소셜 오버레이라는 소비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현재 많은 시청자는 한 개의 화면으로 콘텐츠를 보면서 또 다른 화면으로는 추가 정보를 검색하거나 사용한다. 정보 오버레이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연관 정보를 연결시켜 화면에 보여주며 시청자에게 차세대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영상 오버레이 애플리케이션은 디지털 콘텐츠를 시청자의 선호도와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편집할 수 있게 제공한다. 소셜 오버레이 애플리케이션은 친구와 가상 커뮤니티에 디지털 콘텐츠 공유 경험을 공유하며 즐겁게 즐길 수 있다.

인공신경망 2.0(Neural Network 2.0)은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 기술의 기반으로 유니쿼화이(Uniquify)의 AIPE (AI Processing Element) 기술을 적용해 기존 MAC (Multiply-accumulate) 블록을 대체하면서 신경망(Neuron) 크기를 획기적으로 축소시키며,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 애플리케이션 반도체 칩의 크기, 사용 전력 및 가격을 최대 20배 정도 감소시켰다.

유니쿼화이(Uniquify)가 추진하는 핵심사업영역은 인공신경망 플랫폼(Neural Network Platform) 및 모델링, AI 에지 컴퓨팅(AI edge computing), 생활가전 애플리케이션 SoC 개발, 반도체 IP 라이선싱 등이 있다.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유니쿼화이(Uniquify)는 CES 2022에서 초청자를 대상으로 인공신경망 2.0 기술, 디지털 콘텐츠 AI 모델을 구현한 데모와 고대역폭 및 고성능 AI 에지 컴퓨팅 시스템온칩의 로드맵을 공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