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데이터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업무 협약 체결
  • 이새연
  • 승인 2022.02.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료인공지능 산업 발전과 신약 분야의 인공지능 접목, 연구 및 교류 -

 

대한의료데이터협회(이사장 김상운)는 2월 23일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간 업무 협조를 통해 의료 인공지능, 인공지능 및 데이터 기반의 신약 산업 육성 등에 관한 공동의 컨센서스를 통해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 협력의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한의료데이터협회 김상운 이사장은 사전 인사말을 통해 "올해에는 KMDA의 실질적 발전의 원년이고, 다양한 협업기업 및 기관들을 통해 전국민 의료 데이터의 산업화에 기여하고, 투자 및 신규 스타트업 육성 등을 통해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생태계 구축에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제약산업기술개발센터 기술거래위원회 출범식 및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 및 수상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올 한해 파트너스데이 정기 개최를 통한 회원간의 협업과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교류 증진 사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