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IR, AI 기반 신개념 IR 솔루션 ‘IRUP Works’ 론칭
상태바
서울IR, AI 기반 신개념 IR 솔루션 ‘IRUP Works’ 론칭
  • 홍용석
  • 승인 2022.04.0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IR네트워크가 AI 기반 IR 솔루션 ‘IRUP Works’를 론칭했다

국내 1위 IR·PR 컨설팅 전문 기업 서울IR네트워크가 상장 기업의 효과적인 통합 IR 실무를 지원하는 AI 기반 신개념 IR 솔루션 ‘IRUP Works’를 론칭하고 IRUP Site, IRUP App, 서울IR TV 등의 서비스와 함께 토털 IR 플랫폼 ‘IRUP’ 라인업을 완성했다.

‘IRUP Works’는 SaaS 기반의 IRM (Investor Relations Management) 솔루션으로, 25년간 IR 현장에서 각 기업 실무자 및 투자자들과 호흡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반영해 IR에 필요한 기능들을 담았다.

IRUP Works의 주요 기능은 △뉴스 및 영상 콘텐츠 모니터링(클리핑) △기업 뉴스 증권 채널 배포 △주주전화 대응 콜매니저 △주주 DB 분석 및 관리 △기관 투자자 분석 △애널리스트 리포트 △기관 투자자 정보 제공 △IR 미팅 일정 및 관리 △비대면 IR △IR 커뮤니티 등이다.

뉴스 클리핑 서비스는 IRUP Works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하면 자사 및 경쟁사, 업계의 언론 동향 등 뉴스 데이터를 수집·분류해 기업 담당자에게 모바일 메신저와 이메일로 실시간 제공한다. AI 기술을 적용해 불필요한 뉴스(노이즈)를 걸러내고, 클리핑의 정확도를 높였다. 자사의 긍정·부정 이슈를 빠르게 확인하고,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추천 종목 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키워드 등 설정 값을 입력하면 유튜브, 구글 등에 노출된 해당 영상을 취합해 제공하는 기능으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IR네트워크 기업 뉴스를 증권 채널에 직접 배포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사용자가 시장에 발표할 IR 정보를 정해진 양식에 따라 시스템에 등록하면 증권사 HTS·MTS에 해당 자료를 송출한다. 호재성 뉴스를 투자자에게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주주전화 대응 콜 매니저는 주주명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전화 수신 시 발신 주주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으로, 주주와 유선으로 대응하지 않고 자동 응답 기능과 IR Site를 통한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주 DB 분석 및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IRUP Works는 분기 또는 반기별로 주주 현황을 외국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 일반 투자자로 구분해 제공하며, 상위 투자자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편집해 제공한다. 기관 투자자 분석, 애널리스트 리포트, 기관 투자자 정보, IR 활동, 비대면 IR, IR 담당자 커뮤니티 등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한현석 서울IR 대표이사는 “기업들이 뉴스와 영상 검색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주주전화에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는 등 비효율적인 요소가 많았다”며 “AI 시스템 기반의 IRUP Works 활용으로 효율적인 IR과 주가 관리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IR은 이번 AI 기반 IR 솔루션 IRUP Works 론칭으로, △기존 투자 정보 제공 및 주주 커뮤니케이션 사이트 IRUP Site △IR&IPO 정보 제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IRUP App △기업 IR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서울IR TV 등과 함께 토털 IR 플랫폼 IRUP 라인업을 완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