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셀룰러 IoT 솔루션 이용한 스마트 플러그 상업용 냉각 장치의 유지 관리 간소화
상태바
노르딕, 셀룰러 IoT 솔루션 이용한 스마트 플러그 상업용 냉각 장치의 유지 관리 간소화
  • 이새연
  • 승인 2022.04.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nRF9160 SiP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한국지사장: 최수철)는 SECO의 에너지 센서에 nRF9160 SiP가 채택됐다고 19일 밝혔다.

SECO는 이 센서를 이용해 다양한 에너지 파라미터를 감지해 사용자가 장치의 유지 보수 여부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상업용 냉각 장치를 위한 스마트 플러그를 출시했다. SECO의 에너지 센서는 독일 IoT 기업인 레몬비트(Lemonbeat)가 개발했으며, 이 회사는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설계 파트너이자 유럽의 대규모 유틸리티 기업인 에온(E.ON)의 자회사다.

◇장치와 클라우드 연결

이 스마트 플러그는 센서를 이용해 에너지와 전압, 전력 및 전류 변수를 기록할 수 있으며, 식료품점 및 대형마트의 기존 냉각 장비 등을 비롯해 230V 전원으로 구동되는 모든 장치에 적용할 수 있다. LTE-M/NB-IoT 모뎀 및 GNSS가 통합된 노르딕의 nRF9160 SiP를 채택한 이 스마트 플러그는 LTE-M 또는 NB-IoT 무선 연결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스마트 플러그 내에 장착된 센서를 관리할 수 있다.

nRF9160 SiP에 내장된 강력한 64MHz Arm® Cortex®-M33 애플리케이션 전용 프로세서는 기록된 데이터의 정확성을 보장하고, 빈번한 전송으로 인한 데이터 비용과 전력을 줄이고, 장치가 필요시에만 클라우드 플랫폼에 보고하도록 독자적인 에너지 패턴 감지 알고리즘을 관리한다. 이런 에너지 소비 패턴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기기의 상태와 서비스 또는 유지 관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냉각 장치의 오작동 가능성을 줄임으로써 식품의 부패를 방지하고,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능형 플러그&플레이 솔루션

레몬비트의 올리버 반데르몽(Oliver van der Mond) CEO는 “전압, 전력 및 전류와 같은 에너지 파라미터를 매우 세밀하게 모니터링해 냉각 장치의 상태와 유지 보수 필요성을 판단할 수 있는 패턴을 감지할 수 있다”며 “SECO는 이를 통해 실제 필요한 경우에만 현장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유지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다른 솔루션도 존재하지만, 이는 불안정한 연결과 액세스 문제,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시스템 설치 및 운영 부담을 가중하는 여러 요인으로 총 소유 비용을 증가할 수 있다”며 “실제 수개월 동안 운영한 후, LTE-M 또는 NB-IoT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nRF9160 SiP 솔루션만이 진정한 지능형 플러그&플레이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을 확신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