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 주제로 목회자 포럼 열려
상태바
엔데믹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 주제로 목회자 포럼 열려
  • 정희
  • 승인 2022.05.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교회 ‘다시 성경으로’  ‘다시 복음으로’ 돌아가야

 

박옥수 목사

 ‘엔데믹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을 주제로 27일(금)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에는 기쁜소식선교회 및 기독교지도자연합(CLF, Christian Leaders Fellowship) 설립자 박옥수 목사와 포르투갈 하나님의 성회 루지타나 선교회 총회장 이발두 루이즈 다 콘세이상, 케냐 오순절교회 전 회장 조셉 모팟 킬리오바, 이스라엘 예루살렘 에티오피아 유대인 개혁교회 비숍 쩨바옷 메쉬샤 등이 패널로 나서 특별강연 및 주제발표, 질의 및 답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포럼에는 23일(월)부터 개최된 ‘박옥수 목사 성경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13개국 목회자를 비롯한 기독교 목회자와 언론인들이 참석했다. 

미국 국제등대기도회협회 회장, 진 로플러 목사는 팬데믹 기간 드러난 교회의 문제와 어려움에 대한 극복 방안으로 복음을 이야기했다. 진 로플러 목사는 영상으로 전한 축사에서 “팬데믹 기간 우리 교회의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혼란과 우울증에 시달렸다”며 “팬데믹을 거치며 흩어진 성도들을 모으고 교회를 재건하는 데 복음이 답이다. 복음은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그것은 도시와 국가에 변화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또한 “박옥수 목사님은 계속해서 복음을 전하며 성경세미나와 모임을 통해 우리를 하나로 모으는 데 집중했고 예수님이 하라고 말씀하신 일에 집중했다”며, ‘박 목사처럼 복음 전파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주제발표 시간에는 ‘세계 기독교 지도자들이 말하는 목회의 변화’를 주제로 각국 목회자들의 발언했다.  

포르투갈 하나님의 성회 루지타나 선교회 총회장 이발두 루이즈 다 콘세이상은 “팬데믹이 왔을 때 기쁜소식선교회와 박 목사님이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하실 때 제게 깊은 감명이 됐다”며 “하나님은 저희를 의롭다 하셨다. 이 시대 교회와 리더들이 해야 하는 일은 바로 이 복음을 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케냐 오순절교회 전 회장 조셉 모팟 킬리오바는 “팬데믹 기간 케냐 전체가 어려움을 겪었다”며 “목회자로서 이번에 배운 것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메시지다. 성경에는 모두가 죄를 지었는데, 성경이 계속 말하기를 우리는 예수님 안에 있는 구속으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었다고 돼 있다. 우리 죄를 단번에 영원히 사해주셨다. 그것이 세상이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소망”이라고 발표했다. 

이밖에도 이스라엘 예루살렘 에티오피아 유대인 개혁교회 비숍 쩨바옷 메쉬샤는 “코로나 팬데믹이 이 세상에 갑자기 닥쳐왔다. 많은 것을 잃어버리고 망치게 했다”며 “팬데믹 시대 큰 역할을 해야 하는 게 목회자의 몫이다. 두 가지를 위해 일해야 한다. 믿지 않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고, 어려운 사람을 도움으로 복음을 증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복음을 전해야 한다. 우리가 이 세상을 복음으로 덮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