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로국정포럼, 현충일 기념 추모행사 개최
상태바
세종로국정포럼, 현충일 기념 추모행사 개최
  • 이재성
  • 승인 2022.06.0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년 전쟁기념관에서 해외 참전 용사 추모 행사 전개 -
매년 현충일에 전쟁기념관에서 추모행사를 진행하는 세종로국정포럼. 

 

세종로국정포럼(이사장 박승주)은 지난 6월 6일 오전 10시 현충일을 기념하여 전쟁기념관에서 추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추모 행사에서는 6.25전쟁에서 숭고한 목숨을 희생하신 해외 참전 용사들과 국내 용사들의 명비에 장미꽃을 헌화하고, 추모하는 추모사 낭독 등의 순서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박승주 세종로국정포럼 이사장은 추모사를 통해 "꽃다운 젊은 나이에 이국의 타향에서 숭고한 인류애적 사랑을 보여주고, 자유에 대한 의지를 몸으로 실천한 모든 영령들에 대한 감사와 고마움을 한시도 잊으면 안될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우리 세종로국정포럼은 이와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밖에도, 이날 행사에는 세종로국정포럼 각 부문별 34명의 위원장들이 참석, 그 의미를 더해주었고,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나아갈 것을 결의하기도 했다.

 

2022년도에는 장미꽃을 명비화랑에 헌화하는 세종로국정포럼 위원장들의 모습

한편, 6월 6일 현충일은 대한민국 6.25전쟁 당시 총 22개국에서 UN군으로 참전, 40,896명의 희생자가 발생,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평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고, 특히 세종로국정포럼의 전쟁기념관 명비화랑 추모 행사는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세상에서 지속적인 울림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6.25 전쟁 당시 UN군 관련 현황
6.25 전쟁 당시 UN군 지원 현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