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잇, 식물성 대체 우유 ‘브랜드 씰크’ 롯데슈퍼 전점 입점으로 유통망 확대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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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플랜잇, 식물성 대체 우유 ‘브랜드 씰크’ 롯데슈퍼 전점 입점으로 유통망 확대 본격화
  • 정희
  • 승인 2022.06.28 09: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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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플랜잇의 식물성 대체 우유 브랜드 씰크가 롯데슈퍼 전점에 입점한다

순식물성 대체식품을 개발하는 푸드 테크 기업 더플랜잇(The PlantEat)이 식물성 대체 우유 브랜드 씰크(XILK)를 롯데슈퍼 전점에 입점하며, 본격적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씰크(XILK)는 더플랜잇(The PlantEat)의 식품 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우유의 맛과 색, 영양 등의 특징을 가장 비슷하게 구현한 식물성 대체 우유 브랜드다. 콩, 아몬드, 귀리 등 단일 원료 특유의 맛이 강한 기존 식물성 대체 우유의 단점까지 보완하며 떠오른 씰크(XILK)는 우유 소화가 어려운 유당불내증을 가진 분들뿐만 아니라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씰크(XILK) 바리스타 에디션은 커피와 가장 어울리는 맛으로 라떼 메뉴 제조에 최적화돼 있다. 에스프레소와 섞는 카페 라떼는 물론 말차라떼, 초코라떼, 딸기라떼 등 다양한 100% 식물성 음료 제조에도 제격이다.

더플랜잇(The PlantEat)은 최근 대체 우유를 비롯해 식물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집에서도 손쉽게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식물성 대체 우유 씰크(XILK)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롯데슈퍼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며 향후 씰크(XILK)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다양한 유통 채널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씰크(XILK)는 더플랜잇(The PlantEat) 공식 몰 ‘플랜잇샵’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해 있으며, 롯데슈퍼 161개 전점과 수도권 이마트 30여 개 매장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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