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소프트웨어, 랜딩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비주얼 검사 기술’ 사업 추진
상태바
FPT 소프트웨어, 랜딩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비주얼 검사 기술’ 사업 추진
  • 이새연
  • 승인 2022.07.1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T 소프트웨어가 랜딩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베트남의 리딩 IT 기업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가 실리콘 밸리의 AI 및 머신비전 리더인 랜딩에이아이(Landing A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인공지능(AI)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종단 간(end to end) 비주얼 검사 솔루션을 제공하며, 산업 전반에 걸쳐 컴퓨터 비전기술의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는 AI 기반의 비주얼 검사 솔루션을 구축, 반복 및 운영하는 엔터프라이즈 머신러닝 운영관리 플랫폼(MLOPS, Machine Learning Operationalization Management Platform)인 랜딩에이아이(Landing AI)의 주력 제품 ‘LandingLens™ (랜딩렌즈)’을 마케팅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딥 러닝 기술을 활용해 기업에서 검사 절차를 분석하고, 제품 상태를 평가하고, 결함이 있는 제품을 제거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면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향상된 정확성과 단순화된 프로세스를 얻을 수 있다.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의 CEO 팜 민 뚜안(Pham Minh Tuan)은 “이번 전략적 제휴는 회사의 AI 역량과 혜택을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확장하며, 세계적 수준의 비주얼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제조, 자동차, 제약, 식음료 등 모든 부문에서 제품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파트너십이 해당 산업의 기업이 더 나은 데이터로 품질 관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의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인 응유엔 쑤안 퐁(Nguyen Xuan Phong)은 “AI는 산업 전반에 걸쳐 점차 보편화돼 기업에 다양하고, 검증된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며 “AI센터는 최첨단 AI 연구를 영향력 있는 제품 및 서비스로 전환해 실제 현장에서의 문제를 해결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가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이니셔티브 중 첫 번째 단계”라고 밝혔다.

랜딩에이아이(Landing AI)의 파트너십 및 고객성공 담당 수석이사인 칼 루이스(Mr. Carl Lewis)는 “LandingLens™를 전 세계적으로 출시하면서 우리의 파트너가 높은 수준의 기술 지원을 통해 시장 리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FPT팀은 LandingLens™가 품질 검사에서 제조 업체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기준에 잘 부합했다”고 말했다.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는 2030년까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제공 업체 상위 50위 안에 드는 것을 목표로 AI, 클라우드, 하이퍼 자동화, 블록체인 등과 같은 핵심 첨단 기술을 확장하고 적용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AI 분야에서는 세계 최대 딥러닝 기관인 밀라(Mila)와 파트너십을 맺고, AI 전문성을 강화하고 베트남 빈딘에 AI센터를 설립하는 등 일련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지역을 향후 몇 년 안에 베트남 최초의 AI밸리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