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버스, 쉽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상태바
심버스, 쉽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 홍용석
  • 승인 2022.07.12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버스 프랙탈 네트워크

멀티 블록체인으로 1초 대의 블록확정속도를 가진 메인넷 심버스(SymVerse)가 기업 및 블록체인 서비스 업체를 위해 블록체인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월 11일 밝혔다.

주요 솔루션으로 메인넷 솔루션, 탈중앙화 지갑 솔루션, 통합토큰관리 플랫폼, 탈중앙화 ID (DID) 솔루션, 스마트컨트랙트 통합 개발환경(Sympose IDE), 및 다양한 DApp 서비스 플랫폼 등이 있다.

먼저 메인넷 솔루션은 심버스와 동일한 수준의 독자적인 메인넷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랙탈 메인넷(Fractal Mainnet) 솔루션과 심버스 메인넷을 이용해 자신의 가상 메인넷으로 구성할 수 있는 가상 메인넷(Virtual Mainnet)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쉽고 저렴하게 독자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고 운영 관리 비용 또한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프랙탈 메인넷 솔루션은 노드 수를 신축적으로 결정할 수 있으며, 분산ID를 생성하는 ID 노드와 탈중앙화된 독자적인 지갑을 만들 수 있는 API, 스캐너, 블록체인 모니터, 스마트컨트랙트 개발환경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독자적인 메인넷을 구성한 후 다양한 형태의 토큰을 생성하고 손쉽게 스마트컨트랙트를 개발할 수 있다.

한편 가상 메인넷 솔루션은 심버스 블록체인 내에서 가상메인넷을 구분할 수 있는 DID를 생성하는 ID 서버와 탈중앙화 지갑 Sallt에 가상 메인넷을 등록해 다양한 토큰을 생성할 수 있는 임대형 메인넷 서비스이다. 가상 메인넷 솔루션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비용 및 블록체인 개발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커스텀 지갑 제작 솔루션은 심버스가 개발한 탈중앙화 지갑 Sallt의 기능을 그대로 탑재하고 있으며, 라이브러리 소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다양한 메인넷(SYM, BTC, ETH, BNB, MATIC)을 지원하고 지갑 내에서 직접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으며 신원증명, DID 로그인 기능과 계정 복구 기능 등 보안 관리에도 최적화됐다.

통합 토큰 관리 플랫폼(Blockchain Broker Platform)은 빠르고 간편하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블록체인에 쓰이는 가스(전송 수수료)용 코인을 자동적으로 전송해 서비스 사업자가 사용자들의 가스 비용 관리를 고민할 필요가 없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DID 솔루션은 분산ID(DID, Decentralized Identifier)나 NFT (Non Fungible Token)를 활용한 신원 및 각종 증명, 전자인증서와 유사한 구조의 분산ID 기반 로그인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 솔루션이다.

그 밖에 쇼핑몰, P2E, 쿠폰, 베팅 등 다양한 블록체인 DApp 솔루션을 제공하며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여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심버스 최수혁 대표는 “이번 기업용 솔루션은 기업들이 아주 쉽게 전문적이고 독자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블록체인들이 출현해 블록체인의 전문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서로 연동할 수 있는 프랙탈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것이 심버스의 궁극적 목표”라며 “심버스가 제공하는 솔루션들을 통해 블록체인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와 메타버스 분야가 빠르게 성장하고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