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데이터협회, 제8회 파트너스데이 행사 성황리 종료
상태바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제8회 파트너스데이 행사 성황리 종료
  • 홍용석
  • 승인 2022.08.18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있는 의료 기업들의 참여를 통한 얼라이언스 강화 추세
제 8회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파트너스 데이
제 8회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파트너스 데이

대한의료데이터협회(이사장 김상운)에서는 8월 17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제8회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개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씨메디컬과 메디바바의 IR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자들의 관심과 성원을 이끌어내었다. 
 

디씨메디칼은 영국 보건복지부인 NHS가 보유한 IP를 스핀아웃하여 사업화후 글로벌 메이저 회사들에게 매각하는 의료기기 기술사업화 벤처 빌더 모델로, 육성중인 4개의 혁신 기술이 빠른 시일에 인허가 및 임상이 완료될 예정이어서, 빠른 기업가치의 상승이 기대되는 유망 기업으로 영국, 이스라엘, 두바이, 한국의 의료기관과의 임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의료분야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과의 다양한 협업이 기대되고 있다.

디씨메디칼
디씨메디칼

 

또한 메디바바는 중고 의료기 중개와 원격진료, 메디칼 이벤트 어플로 시작하여 메디칼 진료프로그램, 취업, 부동산, 커뮤니티, 여행, 골프 등 의료와 관련된 모든것이 이루어지는 메디칼 플랫폼을 지향하는 회사로 다양한 국내 의료기관과의 제휴가 진행되어 본격적인 영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와 의료데이터의 접목, 베트남을 기반으로 한 의료데이터 해외 협력 사례 등이 발표되고, 대한의료데이터협회에서 회원사의 투자와 성장을 돕기 위하여 운영중인 퓨처유니콘 개인투자조합  소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대해 김상운 이사장은 "파트너스 데이 행사가 진행되면서 점점 유망한 기업들의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고, 이들에 대한 투자 유치와 해외진출 등 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중이라며 보다 많은 의료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