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프렌즈, 기부하면 NFT 받는 특별 기부 캠페인 시행
상태바
사단법인 프렌즈, 기부하면 NFT 받는 특별 기부 캠페인 시행
  • 홍용석
  • 승인 2022.09.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프렌즈×CLEBUS 기부 캠페인

사단법인 프렌즈(이사장 김은호)는 8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기부하면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리워드로 제공하는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저개발 국가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되며, 특히 코로나19로 발생한 교육 격차 해소와 디지털 교육 기반 마련을 위해 사용된다.

캠페인을 통해 발행된 1004개 NFT는 알만컴퍼니의 독자적 브랜드 ‘CLEBUS-X(클레버스-엑스)’에서 디지털 자산 지갑을 통해 확인과 활용이 가능하며, 앞으로 프렌즈와 알만컴퍼니가 함께 이어 나갈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멤버십으로의 키(프랑스어로 CLE) 역할을 할 전망이다.

사단법인 프렌즈 김은호 이사장은 “프렌즈의 캐릭터가 담긴 NFT가 후원자분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NFT 발행으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애써 준 알만컴퍼니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알만컴퍼니 구교성 회장은 “사단법인 프렌즈의 성공적인 NFT 리워드 캠페인을 축하하며 이번 기부 NFT 리워드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후원자들에게 가치를 소비·공유할 수 있는 계기와 영감을 줄 수 있어 보람차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프렌즈와 알만컴퍼니는 2022년 3월에 발생한 동해안 산불 피해 지역 긴급 지원에 협력한 바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외 저개발 국가 교육 지원으로 협력을 확대했다. 앞으로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NFT를 통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어 나가며, 가치 있는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양 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단법인 프렌즈는 2006년 설립돼 전 세계 17개국 28개 사업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제 NGO다. 교육과 직업 훈련, 지역 개발, 보건 의료, 긴급 구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알만컴퍼니는 2006년 가치거래 플랫폼으로 시작해 블록체인, 전자 지갑, 가상 자산 거래소, NFT,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매칭 알고리즘 등 차세대 테크놀로지와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디지털 기부 확산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