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정희
  • 승인 2022.09.2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대전창경센터 강태현 본부장, 대전창경센터장 김정수, 창조경제협의회장 김석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장 신진오, 한국과학기술지주 강훈 대표, 창조경제협의회 사무국 대외TF장 김성일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 이하 창조경제협의회)는 22일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신진오, 이하 액셀러레이터 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 액셀러레이터 간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에 대한 초기 기업 발굴 및 수익 시장과 연계를 통한 기업의 성장이란 밑그림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공과 민간 액셀러레이터 간 보다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액셀러레이터로 불리는 창업기획자의 기업 보육, 투자 분야에 대한 기초 체질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할 방안들을 찾을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창업 지원 지역 거점 공고화를 위한 공공과 민간 협력 강화 △창업기획자 기초 체질 향상을 위한 협력 △관련 법 규제 정비 등 공동 대응을 통한 생태계 조성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 사업 추진 등 상호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체인 창조경제협의회 김석준 회장은 “각 지역 센터들이 최근 지역 내 공공투자자로서 기업 발굴 및 지역 기업 육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민간 액셀러레이터협회와의 협력이 지역 내 숨겨진 유망 창업기업들의 발굴에 효율을 기하고, 기업 입장에서 성장의 근간이 되는 수익 시장 진출이 용이해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