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 AI 소프트웨어 기업 블루시티 인수
상태바
벨로다인 라이다, AI 소프트웨어 기업 블루시티 인수
  • 이새연
  • 승인 2022.10.0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포니아 교차로에 설치된 벨로다인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가 몬트리올에 소재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업체인 블루시티(Bluecity)를 인수했다고 4일 발표했다.

블루시티는 안정성, 교통량 및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는 라이다 기반 차세대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다. 벨로다인은 주식 전체를 인수하는 이번 거래를 통해 업계 최고의 AI 기반 자율 비전 솔루션으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한다는 약속을 입증했다. 벨로다인은 블루시티 인수가 운영비와 현금 사용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루시티 경영진을 비롯해 소프트웨어 개발 및 영업 부서의 인력은 벨로다인에 합류한다.

벨로다인과 블루시티는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용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여러 해에 걸쳐 협력했다. 벨로다인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IIS)은 여러 번의 수상으로 입증된 라이다 센서와 블루시티의 AI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시스템이다. IIS는 교통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도로 안전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더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교통 시스템을 위한 도시 계획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플로리다, 뉴저지, 메릴랜드, 텍사스, 네바다 및 미시간과 캐나다, 중국, 아랍에미리트(UAE), 인도, 핀란드, 독일, 호주 등 미국 내외 4개 대륙에 걸쳐 74회 배포됐다.

벨로다인의 최고경영자(CEO)인 테드 톡스버리(Ted Tewksbury) 박사는 ”블루시티를 정식으로 벨로다인 팀으로 맞이해 기쁘다”며 ”블루시티는 우리의 라이다 센서와 벨라 소프트웨어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획기적인 AI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갖춘 매우 유능하고 혁신적인 업체다. 벨로다인의 라이다 기반 시스템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벨로다인 라이다와 AI 기반 분석 도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사업적 통찰을 얻을 뿐 아니라 기존 카메라나 레이더만으로는 불가능했던 안전성, 지속 가능성, 효율성, 운송 형평성을 개선하고 있다. 벨로다인은 블루시티 인수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는 시스템 솔루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최종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시티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아사드 레사니(Asad Lesani) 박사는 ”블루시티는 AI 기반 자율 비전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공급한다는 벨로다인의 비전을 크게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벨로다인이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라이다 센서로 작업한 경험을 통해 벨로다인의 솔루션이 지역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능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벨로다인과 함께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밝혔다.

벨로다인, 풀스택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벨로다인은 주차장, 소매점, 카지노, 경기장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하고 새로운 풀스택(full-stack)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람과 차량의 흐름을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포함해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의 성능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욜 그룹(Yole Group) 산하 욜 인텔리전스(Yole Intelligence)는 라이다를 사용하는 스마트 인프라 시장 규모가 2021년 1억800만달러에서 2027년 11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1] 벨로다인은 이처럼 성장 중인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모델로 구현되는 블루시티의 강력한 AI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벨로다인의 벨라(Vella) 라이다 인식 소프트웨어와 통합할 예정이다. 이는 산업, 로봇 공학 및 지능형 인프라를 지원하는 새로운 벨로다인 라이다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개발을 촉진하고 수요가 증가하는 자율 비전 시스템으로 고객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보인다.

벨라 소프트웨어는 라이다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정보로 변환해 자율 시스템이 주변 환경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벨라의 실시간 데이터는 로봇이나 차량과 같은 자율 시스템이 결정을 내리고 조치를 취하며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근접 충돌 사고, 신호등 빨간 불에서의 가속 등 도로 이용자의 다양한 행위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통 솔루션과 같은 분석 정보도 제공한다.

[1] 출처: LiDAR 2022 - 자동차 산업 보고서(Automotive and Industrial Report), 욜 인텔리전스, 2022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