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 제17회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상 수상
상태바
(주)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 제17회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상 수상
  • 이새연
  • 승인 2022.12.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봇, 닥터헬스 기반의 건강 기반 서비스 인프라 역할 수행 기대 -

(주)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대표 : 김윤태)가 2023년 헬스케어에 새바람을 불어올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월 20일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는 한국발명진흥회 19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특허뉴스 주최 제17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은 매년 우수한 특허기술 개발에 힘쓰고, 특허 창출에 따른 경쟁력 강화와 산업 창출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것으로서 독자적인 IP를 확보한 기업에게 주는 것이라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수상에 대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 김윤태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오랜 기간 병상 내 디지털 기반 인프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2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간호사보조 로봇인 '닥터봇'과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데이터 서비스가 가능한 헬스케어 밴드 '닥터헬스'를 개발했다. 이를 통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다.

현재,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는 경남 산청군, 인제군 등의 시니어층의 건강 관리 개발에 관심이 많은 지자체 등과 협업 기회를 늘녀나가고 있으며, 특정 질환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맞춤형 건강서비스 기업들과 공동영업을 본격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는 2023년도에 AI 인공지능 기술 협업과 다양한 제품군 등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