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증강현실 앱 서비스 ‘액션B’ 오픈
상태바
BNK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증강현실 앱 서비스 ‘액션B’ 오픈
  • 이재성
  • 승인 2023.02.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의 액션B 앱 서비스
BNK부산은행의 액션B 앱 서비스

BNK부산은행이 1일 금융권 메타버스 뱅크 시대를 대비해 증강현실(이하 AR) 기술을 활용한 앱 서비스 ‘액션B’를 금융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액션B 앱 서비스는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금융을 배제한 색다른 AR 콘텐츠를 제공하며 부산은행 모바일뱅킹과의 자연스러운 연계가 가능하다.

△자신의 얼굴로 가상의 아바타를 만드는 액션가면 △본인이 그린 그림을 가상에서 3D 입체화시키는 액션그림 △양치 위치와 방법을 AR 기술로 가이드하는 양치게임 ‘치카포카’ △가상의 은행 직원 명함과 3D BNK부산은행 본점, 부산의 랜드마크를 제공하는 액션명함 총 4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양치게임 콘텐츠인 치카포카는 부산시 치과의사회와 MOU를 체결하고 양치 가이드에 대한 자문을 받아 제작했다. AR 양치 가이드는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미션으로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양치 습관을 들이도록 돕는다.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양치게임을 하면 1일 1회 랜덤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게임을 통해 모은 포인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현금과 같이 기존 적금에 입금하거나 신규 적금 가입 시 사용 가능하다.

액션B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오성호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리얼리티 기술(AR/VR)을 보유한 부산은행 핀테크랩 4기 ‘코코아비전’과 협업해 AR 콘텐츠 앱 액션B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과 협업해 의미 있는 서비스를 오픈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