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플러스플랫폼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구현
상태바
쿠콘, 플러스플랫폼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구현
  • 이재성
  • 승인 2023.03.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콘이 플러스플랫폼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중계 사업자로 참여한다
쿠콘이 플러스플랫폼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중계 사업자로 참여한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대출 비교 서비스 제공 기업 플러스플랫폼(대표 소덕규)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중계 사업자로 참여한다.

플러스플랫폼은 2022년 3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온라인 대출중개 라이선스를 취득해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램프’를 출시했다. 이어 2022년 8월,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체계와 금융취약계층 지원서비스를 추가한 ‘램프플러스’로 서비스명을 변경해 운영 중이다.

쿠콘은 플러스플랫폼에 대출 정보 중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플러스플랫폼의 대출 비교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기존 서비스가 여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단순 안내하는 방식에 가까웠다면, 쿠콘과의 연계 이후에는 고객 맞춤형 주택담보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 형태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서비스가 고도화되면 더 다양한 계층이 플러스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이용 고객 범위가 확장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플러스플랫폼의 새로운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2023년 2분기 출시를 계획 중이다.

쿠콘은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API’를 통해 대출 비교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지만,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부동산 시세 조회 API’까지 활용한다.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API로 구현되는 시중의 대출 비교 서비스가 신용대출을 비교하는 서비스라면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쿠콘의 또 다른 데이터 API가 추가로 활용돼 보다 세분화된 개념의 서비스다.

쿠콘의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API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준비하는 기업 및 기관에 최적화된 API 상품이다. 도입 시 30여개 이상의 금융기관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맞춤형 대출 비교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플러스플랫폼과의 협업은 고객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의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혁신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만여 종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250여 종의 API 형태로 제공한다. 쿠콘의 데이터는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업무 자동화 등에 핵심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2022년 12월에는 신규 데이터전문기관 예비 지정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