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 차세대 의료 검사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바, 차세대 의료 검사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03.0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taXplore™ GI Plus는 환자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이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MetaXplore™ GI Plus는 2만8000개 이상의 미생물종과 그 기능에 대한 메타게놈 기반 장내 미생물 통찰력2과 함께 진단 위장 표지자 및 표적 병원체, 원생생물 및 기생충 패널1을 해석한다 (사진: 비즈니스 와이어)
MetaXplore™ GI Plus는 환자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이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MetaXplore™ GI Plus는 2만8000개 이상의 미생물종과 그 기능에 대한 메타게놈 기반 장내 미생물 통찰력2과 함께 진단 위장 표지자 및 표적 병원체, 원생생물 및 기생충 패널1을 해석한다 (사진: 비즈니스 와이어)

정밀 마이크로바이옴 회사인 마이크로바 라이프 사이언스(Microba Life Sciences Limited, 마이크로바)(ASX: MAP)는 차세대 검사 제품군인 메타엑스플로어가 새로운 브랜드인 코바이옴(Co-Biome)으로 호주의 의료 전문가들에게 출시됐음을 발표했다. 이는 FY22 연례 보고서에 소개되고 2022년 6월 클로즈드 베타 릴리스 이후 분기별 보고서에서 업데이트된 새로운 의료 제품 출시 이정표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마이크로바 최고경영자인 루그 레이드 박사(Dr. Luke Reid)는 “새로운 메타엑스플로어 테스트 범위는 미생물군집 테스트 정보가 의료 환경에 적용될 수 있는 방법에 중요한 발전을 제공한다. 우리는 오늘날 건강 및 질병 관리에서 혈액 검사와 마찬가지로 미생물군집 검사가 일상적인 일부가 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이런 검사 적용을 발전시키고자 이 분야의 최전선에서 계속 진척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메타엑스플로어 제품군은 진단적 위장관 건강 검사와 균유전학 기반 장내 미생물군 분석을 함께 제공하여 의료 전문가를 위한 포괄적인 위장관 검사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타엑스플로어 검사 범위는 의료 전문가와 함께 개발됐으며 코바이옴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시장에 출시됐다.

제품군은 메타엑스플로어, 메타엑스플로어 GI 및 메타엑스플로어 GI 플러스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효율적인 환자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보고서 형식을 쉽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 호주 국립보건의료연구위원회(National Health and Medical Research Council) 지침을 사용해 과학적으로 등급이 매겨진 임상 통찰력

- 진단 및 조사용 위장관 건강 표지자(분변 칼프로텍틴, 분변 잠혈, 락토페린, 췌장 엘라스타제, 분비 IgA, 조눌린, 분변 pH)

- 진단 병원체 및 기생충 검출(대장균 병원형,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병원형, 캠필로박터, 에르시니아 엔테로 콜리티카, 비브리오, 아에로모나스., 살모넬라, 람블편모충, 이질아메바, 크립토포스리듐, 장관기생 아메바, 원포자충)

- 완전한 미생물 프로파일링(블라스토시스티스 아형 1~9 및 기타 진핵생물의 기생충 검출과 함께 박테리아, 곰팡이, 기생충 및 고세균 검출을 포함하여 2만8000개 이상의 미생물종의 미생물 다양성, 풍부함 및 프로파일링)

- 대사산물(부티레이트, 아세테이트, 프로피오네이트, 3-인돌프로피온산(IPA), 헥사아실화, 리포다당류(hexa-LPS), 트리메틸아민(TMA), 황화수소, 분지쇄아미노산(BCAA), B.프라길리스 독소, 메탄, 베타-글루쿠로니다제, 뮤신, 옥살레이트)의 미생물군집 생산 및 소비

마이크로바 전략의 핵심 구성 요소는 회사의 세계 최고의 기술과 능력을 활용해 미생물군집 검사의 임상 적용을 발전시켜 건강 및 질병 관리의 일상적인 부분으로 포함시키는 것이다. 코바이옴을 통한 메타엑스플로어 검사 범위는 의료 분야에서 미생물군집 검사 적용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함으로써 이런 전략상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

마이크로바 최고과학책임자 루츠 크라우스(Lutz Krause) 부교수는 “이런 새로운 검사는 기존의 위장관 병리학 도구를 마이크로바의 차세대 미생물군집 검사 기술 및 최신 글로벌 연구와 통합해 의료 환경에서 미생물군집 검사의 유용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 검사 범위는 마이크로바 검사 제품에 대한 전체 시장을 크게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코바이옴을 통한 검사 범위는 의료 전문가를 통해 호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출시 후 마이크로바의 성장하는 국제 유통 파트너 네트워크 전체에 걸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