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캠퍼스, 챗GPT 프롬프트 완전 정복할 AI 실무 활용 노하우 강의 출시
상태바
마소캠퍼스, 챗GPT 프롬프트 완전 정복할 AI 실무 활용 노하우 강의 출시
  • 정희
  • 승인 2023.03.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디즈 ‘Chat 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펀딩 이미지
와디즈 ‘Chat 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펀딩 이미지

머니매그넷이 운영하는 디지털 역량 전문 교육 기관 ‘마소캠퍼스’가 최근 화두인 ChatGPT와 미드저니 등 인공지능(AI)을 실무에 적용하는 구체적 방법을 담은 동영상 강좌 ‘AI의 이해와 활용-chat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8일 출시했다.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는 물론 학생 및 이 분야에 관심을 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챗GPT(chatGPT)를 중심으로 미드저니(Midjourney)와 Dall-e 2, 셔터스톡(Shutterstock) AI 생성기 등 인공지능을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실용적 강의다.

강의는 △chatGPT의 소개와 다양한 활용 방법 △미드저니, 달리, 셔터스톡 인공지능 화가로 이미지 만들기 △생성형 AI 성능을 압도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유용한 AI 서비스와 무료 프로그램 △플러그인의 설치 방법과 활용 사례까지 폭넓게 다룬다. 각 내용은 수강생이 업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세심하게 구성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ANN, DNN, CNN, RNN, 트랜스포머(Transformer) 등 딥러닝 알고리즘과 작동 원리, 튜링 테스트, 인공신경망, 머신러닝 외에 초거대 AI와 거대 언어 모델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초거대 AI에 대한 심층 지식을 핵심만 쉽게 간추려 설명하므로 누구나 부담 없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마소캠퍼스 김진 대표는 “구글, 네이버 검색하듯 챗GPT를 다루면 뻔한 답변만 나온다. 챗GPT 프롬프트(prompt)를 어떻게 입력하는가에 따라 답변 수준이 크게 달라진다.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도구를 다룰 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생산성 격차는 점점 커질 수밖에 없다. 이번 강좌에는 누구나 AI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롬프트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많은 사람이 인공지능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hatGPT 활용법, 생성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A to Z 동영상 강좌는 4월 4일까지 와디즈 ‘Chat 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펀딩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소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소캠퍼스는 2013년부터 다양한 기업 및 기관, 민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분야에서 100여 종의 동영상 강좌 및 온·오프라인 교육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 전문 교육 기관이다. 현재 신청 언론사에 1개월 무료 체험권 3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3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