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
상태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
  • 이새연
  • 승인 2019.10.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료관광 홍보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은 ‘외국인환자 유치 지역기반 역량강화과정’,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서비스·마케팅 역량강화과정’ 등 지자체 맞춤형 특화 교육을 통해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6월에는 광주광역시와 협력하여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서 지역 우수의료기관과 산업을 소개하는 ‘의료관광 홍보관’에서 활동할 우수인력을 선발 및 교육, 배치하여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했다.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기간 동안 의료관광 홍보관에서 활동한 해외 교육생 중 안바르자너브 너디르벡(우즈베키스탄)은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실무적인 의료통역 내용을 배워서 자신 있게 선수들에게 광주 의료관광에 대해 말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네팔의 물 프레산트 교육생 역시 “이번 대회에서의 활동이 좋은 경험이었으며, 앞으로 나의 미래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광주 의료관광에 관심 있는 외국인에게 설명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너무 좋았다”고 활동 후기를 밝혔다.

한편 개발원은 올해 하반기에는 광주지역 의료통역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화순 전남대병원 등 지역 우수 병원과 협력하여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실무실습과정과 서비스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개발원은 향후 지자체 외국인 환자들의 유치 경쟁력 제고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