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들, 원하는 상품 찾아주는 GPT 기반 대화형 쇼핑 ‘아씨오’ 출시
상태바
와들, 원하는 상품 찾아주는 GPT 기반 대화형 쇼핑 ‘아씨오’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04.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T 기반의 대화형 쇼핑 ‘아씨오’ 서비스 화면
GPT 기반의 대화형 쇼핑 ‘아씨오’ 서비스 화면

대화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와들(대표 박지혁)은 간단한 대화만으로 누구나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반의 쇼핑 플랫폼 ‘아씨오(ACCIO)’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씨오는 와들의 쇼핑 대화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과 GPT를 비롯한 LLM(초거대 언어 모델)을 결합해 개발된 쇼핑 서비스로 실제 점원과 이야기하듯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최적의 상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 맞춤형 추천을 통해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수많은 상품 선택지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여 줄 뿐 아니라, 구매 결정에 충분한 만큼의 상품과 카테고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똑똑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아씨오는 PC·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쇼핑몰에서 사용자의 구체적인 요청과 가장 유사한 상품 찾기 △상황과 구매 의도를 반영한 똑똑한 상품 추천 △상품 상세 정보 문답과 비교 △실시간 검색을 통한 최신 쇼핑 정보 반영 △잘 모르는 상품과 카테고리에 대한 검색 키워드 유추 기능을 지원한다. 와들은 빠르게 제휴 쇼핑몰을 확대하는 한편, 양질의 대화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을 꾸준히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박지혁 대표는 “와들은 3년간 배리어프리(Barrier-free) 음성 쇼핑 플랫폼 ‘소리마켓’을 운영하며 확보한 독점적인 대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화형 쇼핑 서비스 출시를 준비해 왔다”며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등으로 인정받은 인공지능 분야 기술력과 서비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기능을 확장하며, 누구든 가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인 대화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