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도코리아, 카카오뱅크 데이터 분석 플랫폼 고도화 지원
상태바
디노도코리아, 카카오뱅크 데이터 분석 플랫폼 고도화 지원
  • 이재성
  • 승인 2023.04.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노도 플랫폼 아키텍처 다이어그램
디노도 플랫폼 아키텍처 다이어그램

데이터 관리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디노도코리아(이하 디노도)가 카카오뱅크에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솔루션인 디노도 플랫폼(Denodo Platform)을 제공해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업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노도는 국내 협력사인 플랜잇파트너스와 함께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하고 관리 및 배포하는 등 논리적 데이터 패브릭 구축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디노도 플랫폼을 카카오뱅크에 제공했다. 디노도 플랫폼은 이기종 데이터 저장소를 논리적으로 통합하는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통해 최신 데이터 확보 등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뿐 아니라 세밀하고 견고한 데이터 보안 및 거버넌스 체계를 수립할 수 있는 중앙 집중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디노도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원천 데이터 저장소의 통합, 즉 이기종 데이터 소스 간의 논리적 통합 기능은 데이터의 신속한 탐색, 데이터 운영 간소화, 접근 권한 통합 관리 등 데이터 관리 과정 전반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데이터 조회 이력을 분석해 맞춤 데이터를 추천하고 자주 찾는 데이터를 알려주는 등 데이터의 손쉬운 접근을 도와주는 디노도의 데이터 카탈로그 기능은 데이터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개선시킨다.

카카오뱅크의 모던데이터플랫폼팀은 디노도 플랫폼의 가상화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궁명선 디노도코리아 지사장은 “우수한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는 여정에 디노도가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데이터 관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디노도는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이 최적의 데이터 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 국내 기업 고객에게 디노도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글로벌 역량을 더욱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