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 가속
상태바
엠블,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 가속
  • thomas yi
  • 승인 2023.04.2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블이 발행한 엠블 토큰(MVL)이 4월 28일 바이비트 거래소에 상장된다
엠블이 발행한 엠블 토큰(MVL)이 4월 28일 바이비트 거래소에 상장된다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랩스(MVL, 대표 우경식)는 자사가 발행한 엠블 토큰(MVL)이 4월 28일 바이비트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를 지원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장으로 바이비트에서는 ERC-20 기반의 엠블 토큰(MVL)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바이비트는 일 방문자 수 200만에 달하는 글로벌 10위권의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용 거래소로 2018년 설립됐다.

엠블랩스는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엠블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의 승차 공유 플랫폼 ‘타다(TADA)’와 전기차 제조기업 어니언모빌리티(ONiON Mobility)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모빌리티 산업을 융합한 차세대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입장이다.

엠블랩스와 바이비트는 이번 상장을 기념해 각각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바이비트는 엠블 토큰(MVL)이 상장되기 전날인 27일과 상장 당일인 28일 바이비트 거래소를 통해 엠블 토큰(MVL)을 예치하거나 거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엠블랩스는 트위터, 텔레그램 등 SNS를 통해 친구 초대 이벤트, 리트윗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엠블랩스 SNS와 바이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엠블랩스 우경식 대표는 “엠블의 바이비트 상장은 동남아를 주력 무대로 확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장한다는 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엠블이 만들고 있는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의 혁신성과 가치를 많은 분들이 알아봐 주고 믿어주길 기대하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앞으로도 엠블이 만들고 있는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블 토큰(MVL)은 엠블의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안에서 사용되는 토큰이다. 엠블의 승차 공유 서비스인 타다(TADA)를 이용하거나 자체 암호화폐 지갑인 클러치 월렛 서비스 내에서의 물건 구입 등에서 활용 가능하며, 토큰의 활용처는 점차 확장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