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릭스, 노코드 기반 비정형 텍스트 분석 솔루션 들고 AI EXPO KOREA 2023 참가
상태바
아이브릭스, 노코드 기반 비정형 텍스트 분석 솔루션 들고 AI EXPO KOREA 2023 참가
  • 이재성
  • 승인 2023.05.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코드 텍스트 분석 플랫폼, 티아나 인사이트(TeAan Insight)
노코드 텍스트 분석 플랫폼, 티아나 인사이트(TeAan Insight)

인공지능 기반 언어 처리 전문업체인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이하, 2023 AI EXPO)에 참가해 노코드 기반 솔루션을 선보인다.

국내 최대 AI 전문 전시회인 AI EXPO에 올해 3번째 참가하는 아이브릭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노코드기반 비정형 텍스트 분석 플랫폼 ‘TeAna Insight(이하, 티아나 인사이트)’를 전시한다. 티아나 인사이트는 최근 데이터 분석 트랜드를 그대로 반영한 노코딩 텍스트 분석 플랫폼으로써, 개발자가 아니어도 일정 수준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이미 전처리 된 컴포넌트들의 나열&조합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티아나 인사이트는 모든 분석 도구를 컴포넌트화해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각화까지 손쉽게 직접 제어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 이러한 손쉬운 사용이 가능한 이유는 티아나 인사이트에 노코드 관련 특허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데이터를 분석하려면 분석 니즈에 맞는 시스템 구축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지만 티아나 인사이트 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분석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티아나 인사이트는 컨퍼런스 기간 중 아이브릭스 부스(부스번호 : D12)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부스에서는 데모 시연과 함께 티아나 인사이트를 직접 사용해보고 정답을 찾는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아이브릭스 마케팅팀 모우진 팀장은 “티아나 인사이트의 문의는 꾸준히 있었지만 디지털 전환(DX)의 가속화와 챗GPT 등의 IT 이슈로 올해 들어 사용 문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개발자 채용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분석 사업의 특성상 개발 기간이 오래 걸려, 빠른 시간 내에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는 현업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노코드 분석 플랫폼 도입을 적극 고려하고 있는 것 같다”며 “현재 큰 사회적 변화들로 기업에게 인사이트 발굴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및 수익 창출이 매우 중요한 시점에서 AI EXPO에 참가하셔서 시시각각 변하는 IT 트랜드도 파악하고, 아이브릭스 부스도 방문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