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는 최근 스타트업 육성 기업인 더인벤션랩과 ‘스타트업 기업 및 팁스(TIPS)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신구대학교 기획처장 겸 마케팅학과 복준영 교수는 “국내 최고의 엑셀러레이터 기관인 더인벤션랩과의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정부의 민간투자와 연계해 초기 유망 창업기업을 성장단계별로 발굴·지원하고 글로벌 스타벤처로 육성하기 위한 팁스(TIPS) 사업에 마케팅과 경영지원 인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복 교수는 이어 “특히 정부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의 사업 제안서 작성과 각종 행정 업무 처리를 위한 실무 교육 과정을 학습·훈련하고 있는 마케팅학과 학생들에게 이번 산학협력은 취업 안정성을 제공하고, 급변하는 산업 기술 환경변화를 주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는 마케팅과 경영지원 전문 인력 채용에 숨통이 트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를 포함한 신구대학교와 더인벤션랩은 향후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의 팁스 관리 및 행정업무를 전담할 전문인력에 대한 채용과 추천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팁스 선정 스타트업의 측면에서는 팁스 전담 인력 채용에 있어 어려움이 많은데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한 전문인력 발굴·투입이라는 윈윈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향후 역할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더인벤션랩은 스타트업 초기 투자 전문기관이자 대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어드바이저리 기관으로, 현재 130여개 국내기업들과 17개의 베트남 진출 스타트업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대표적인 포트폴리오사로는홈마스터(인수합병), 지텐션(인수합병), 지구인컴퍼니(시리즈B), 얌테이블(시리즈B), 자란다(시리즈B), 메디히어(시리즈A), 오케이쎄(시리즈A, 베트남 1위 중고오토바이 거래플랫폼), 고투조이(시리즈A2, 베트남 1위 2030고객대상 호텔대실서비스 플랫폼), 고미(시리즈A, 베트남 1위 입점기반 한국 뷰티·생필품 입점몰) 등이 있다.
더인벤션랩은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와의 산학협력을 계기로 최신 스타트업 업계 동향과 마케팅 및 경영지원 실무에 특화된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